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오라클 SE2 제품 설명

by 주식회사 서버몬 2018. 1. 23.

 

오라클에 관해 알아보기 1탄!

 

오라클은 1977년 6월 래리 엘리슨이 밥 마이너, 에드 오츠와 공동창업한 회사로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본사를 둔 소프트웨어 제작 회사이다. 대표적인 제품은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인 오라클 DBMS(DataBase Management Systme)로 현재 유닉스 체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다. DBMS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정리하고 보관하기 위한 기본 소프트웨어이다. 그리고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인 ERP, 공급망 관리 시스템인 SCM, 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인 CRM 소프트웨어도 개발한다. RDBMS 제품을 필두로 전 세계 DBMS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서버, 네트워크, 스토리지 등의 부문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참고)

 

오라클은 현재 2가지 종류로 제품이 나뉘고 있는데, 아래와 같다.

Oracle DBMS Standard Edition2 10 Named User Plus (2socket 장비 내부사용자용 10user)

Oracle DBMS Standard Edition2 Per Processor (사용자 무제한, 2socket 장비 1CPU 당)

 

구매자들이 가장 많이 혼선을 가지는 부분은 NUP(Named User Plus)에 대한 개념이다.

NUP는 Oracle Database에 Access가 가능한 모든 사람(Human) 및 장비(Device)를 의미한다.

때문에, 데이타베이스에 직접 접속하는 사용자 및 데이타베이스 접속 디바이스를 운영하는 사용자 및 시스템과 연동되어 지는 모든 장비(PC, POS, 센서, 바코드, 창고 내 온도 조절장치 등)은 모두 개별로 NUP 숫자로 세어지고 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구성도 등의 증빙 자료를 제출하지 않는다면, 10NUP 단위로 구매하는 것이 어려우니, 구매하실 때 꼭 참고해주시길...

 

현재 12C 까지 나온 오라클... SE2 에 대해서 더 궁금한 사항은 오라클 제공 자료인 아래를 참고!

 

 

 

오라클 관련 문의 전화: 02-2026-5061 / mail: sales@servermon.co.kr

 

서버몬이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에는 HPE, 레노버, 델 서버, 워크스테이션, 디포그 랙, 소프트웨어, 솔루션 등의 많은 IT 제품에 관하여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아래 로고를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