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99

[Windows] Windows Server 2019에서 NetFx3 활성화 오류 발생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서버몬 입니다. 오늘은 Windows Server 2019에서 NetFx3 활성화 오류가 발생할때의 조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Windows Server 2019에서 닷넷 프레임워크 (.NET FrameWork) 3.5 버전을 사용하는 프로그램 (ex : MSSQL 2012 등) 을 설치할 경우 닷넷 프레임워크가 설치되어 있지 않을때에 발생합니다. 예시로 사용한 MSSQL 2012 의 경우 해당 과정을 Skip 하게되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습니다. 서버관리자를 통해 닷넷 프레임워크 3.5 를 수동으로 설치하면 해결 됩니다. Windows Server 2019에서 닷넷 프레임워크 3.5 를 설치할 경우 온라인을 통한 설치는 불가능하고, Windows Server 2019 설.. 2021. 9. 30.
[HPE] DL380 System Insight Display Kit 장착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서버몬 입니다. System insight Display를 장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SID는 하드웨어를 부분화하여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그 덕분에 서버에 장애가 발생하였을 경우, 발생지점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어 신속한 장애처리를 가능하게 도와줍니다. 또한, SID가 장착되어 있을경우, 엔지니어와 일반 담당자 모두 발생지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관리에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 구성품 ] - 위 사진과 같이 System insight Display와 Cable이 들어있고, SID의 상단에는 여분의 볼트도 동봉되어있습니다. - 실질적인 본품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 LED Bar를 눌러 '딸깍'소리가 나면 손을 떼어 꺼내 제품이 정상인지 확인합니다. [ 장착위치 ] -.. 2021. 9. 30.
[Windows] DL20 & ML30 Gen10 Windows 10 설치방법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서버몬 입니다. DL20 & ML30 Gen10은 Windows 10 운영체재를 공식 지원하지 않지만, 하기 내용과 같이 Windows 10을 서버에 설치는 가능합니다. ※주의 : HPE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는 운영체재로써 Windows10 설치 후 서버 운영 및 데이터 유실에 대한 문제 발생시 당사(서버몬)의 책임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설치방법 1. RAID 구성 서버 OS가 아닌 Windows10 설치시에도 RAID 구성을 해야합니다. 구성방법은 2가지가 있으며,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S100i 컨트롤러 보다 상위 컨트롤러(E208i & P408i)가 있다면 상위 컨트롤러를 선택 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SSA(Smart Storage Administrator) : .. 2021. 9. 27.
[HPE] DL360 Media Bay 장착방법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서버몬 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HPE DL 360 Media Bay 장착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edia Bay 란 HDMI, USB, ODD를 전면부에 장착하여 사용할수 있도록 해주는 옵션입니다. 참고로 ODD는 별도로 구입을 하셔야 장착이 가능합니다. 1. Media Bay 전면부의 Blank를 제거 합니다. 이자리는 ODD가 장착되는 자리입니다. 2. 동봉되어 있는 나사를 이용하여 ODD를 Media Bay에 고정 시켜주도록 합니다. 3. ODD SATA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4. DL 360 Media Bay가 삽입될 곳의 나사를 풀고 Blank를 제거해 주도록합니다. 5. Media Bay를 장착한 후 나사를 다시 조여주도록 합니다. 6. Media Ba.. 2021. 9. 23.
[Windows][Linux] WSL 을 설치하여 Linux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서버몬 입니다. 오늘은 WSL 을 이용해 windows 에서 linux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1. 설치환경 x64 시스템의 경우 버전 1903 이상 , 빌드 18362 이상을 요구 합니다. 2. Linux 용 Windows 하위 시스템 사용 설정하기 PowerShell , cmd 중 하나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후 아래 명령어를 실행 합니다. dism.exe /online /enable-feature /featurename:Microsoft-Windows-Subsystem-Linux /all /norestart 3. Virtual Machine 기능 사용 설정 동일하게 PowerShell , cmd 중 하나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후 아래 명령어를 실행 합니다. dism.exe /o.. 2021. 9. 9.
[Linux] Ubuntu 에서의 Netplane Bonding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서버몬 입니다. 금일은 우분투 환경에서의 Netplane을 이용한 본딩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본딩이란? 다중의 물리적인 NIC를 논리적으로 묶어서 NIC의 개수만큼 대역폭을 확장 하거나, 한개의 논리적인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통하여 Active와 Standby로 구성을 할 수 있습니다. # 본딩을 구성 하는 이유는? 첫째. 네트워크 대역폭을 늘리거나 둘째. 하나의 NIC이 고장나도 대기중인(Standby) 또 다른 NIC을 통하여 중단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 본 테스트는 우분투 20.04.2 버젼에서 진행 하였습니다. 본딩을 구성 하기 위해서는 ifenslave와 ethtool 패키지가 필요 합니다. 1. ifconfig 명령을 통하여.. 2021. 9. 8.
[Linux] Iptables , Netfiler 개념 및 사용법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서버몬 입니다. 오늘은 리눅스 네트워크 방화벽에 기본이 되는 Iptables 와 Nefilter 의 개념 및 사용법 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Iptables 란? 여러개의 Netfiler 모듈로 구현된 OS 방화벽 입니다. 사용에 따라 방화벽, 라우터 ,브릿지 역할과 IP 패킷 필터링, NAT 관리 도구로도 이용 됩니다. - iptables 기본 동작 순서 -주요 기능 상태 추척 : iptables 경유 패킷들에 대한 연결상태 추적 기능매칭 : 출발지와 목적지 IP, 출발지와 목적지 PORT, 프로토콜 등을 통한 매칭 기능 로그 : 매칭 패킷의 로그 저장 포트 포워딩 : NAT 기능 포함 -사용법 iptables [-t 테이블] [액션] [체인] [매치] [-j 타겟] -테.. 2021. 9. 8.
[Linux] 권한(permission - r, w, x)에 대한 이해와 권한변경(chmod) 사용법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서버몬 입니다. 리눅스는 여러사용자가 다중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는 서버용 운영체제입니다. 여러사용자가 사용함에있어 사용자별 권한을 설정해 접근권한 및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권한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권한 이해 위 표와같이 리눅스의 권한 종류는 읽기, 쓰기, 실행 3가지가 있습니다. 2. 권한 확인 ls -al 또는 ll을 입력하면 현재 위치한 폴더의 자세한 목록을 볼 수 있고, 여기서 권한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구문을 해석하려면 위와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각 구문별 의미는 위 표와 같습니다. 3. 권한 변경 권한 변경시 사용하는 명령어는 'chmod'이며, 'change mode'의 약자입니다. 사용시에는 "chmod [권한값] [대상 파일/폴더]"의 형태로 입력하며.. 2021. 9. 3.
[Linux] iftop (네트워크 트래픽 모니터링 툴) 설치 및 사용 방법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서버몬 입니다. 오늘은 Linux 서버에서의 이상 트래픽이 발생하거나 네트워크 공격 등의 이상 증상이 발생할 경우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의 트래픽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툴 중 iftop의 설치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트워크 트래픽 모니터링 툴은 iftop 외에도 vnStat, NetHogs, NetData 등이 존재 하지만 iftop은 설치가 간단하고 의존성에 영향을 받지 않아 많이 사용 합니다. iftop을 설치하기 위해서 먼저 EPEL repo를 설치해야 합니다. EPEL은 Extra Packages of EnterPrise Linux의 약자이고 repo는 저장소를 뜻합니다. Fedora에서 제공하는 Linux 추가 패키지 설치를 위한 저장소입니다. 인터넷이.. 2021. 9.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