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치 및 기술 자료/HPE

[HPE] HPE Gen10 서버 ROM BIOS 손상 시 Redundant ROM 으로의 변경 방법

by 주식회사 서버몬 2021. 1. 19.

HPE Gen10 서버의 경우 Primary Secondary ROM 이 존재 하여 외부의 악의적인 해킹이나 ROM의 펌웨어 업데이트 실패 등으로 인한 부팅 불가 시 Secondary ROM 으로 Switching 하여 정상 적으로 시스템을 복구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번 장에서는 HPE Gen10 서버에서의 ROM 손상 등으로 인한 부팅 불가시 Redundant ROM으로의 변환 방법에 대해 설명 하겠습니다.

 

하기의 Redundant ROM으로의 변경 방법은 HPE의 모든 Gen10 장비에 동일하게 적용 가능 합니다.

 

테스트 에서는 ML350 장비에서 진행 하였습니다.

 

 

 

* 작업 절차

 

1. 서버의 상판을 제거 합니다.

 

2. 상판이 제거 된 모습 입니다

 

3. 상기 이미지 상의 Air flow 커버를 탈착 합니다. 이미지 상단의 2개의 펜이 보이는데 펜 양쪽의 파란색 표시된 부분을 누르면서 바깥쪽으로 조심스럽게 당기면 탈착 할 수 있습니다.

 

4. Air flow 커버가 탈착 된 모습 입니다. 전면 4개의 펜 중에 우측의 4번 펜 쪽의 메인보드를 보면 Maintenance Switch가 위치해 있습니다.

 

5. 해당 스위치를 확대해 본 모습 입니다. 1번 부터 12번까지의 DIP 스위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서버의 상판 안쪽을 보면 스위치 별 기능에 대해 설명 하고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6. Redundant ROM 으로의 변환을 하기 위해서는 "1,5,6번' DIP 스위치를 ON 상태로 이동 하여야 합니다. 칼이나 얇은 드라이버 등으로 하기와 같이 1,5,6번 DIP 스위치를 ON 상태로 이동 합니다.

 

7. 서버의 전원을 키면 상기와 같은 안내 메세지가 화면에 표시 됩니다. 이제 서버의 전원을 끄고 위에서 ON 으로 변경 한 1,5,6번 스위치를 OFF 상태로 변경 한 후 서버의 전원을 키게 되면 Redundant ROM 으로 변경이 완료 됩니다.

 

8. 상기 화면은 Redundant ROM 으로 변경이 완료 된 모습 입니다. 사진과 같이 바이오스 버젼이 2020년 4월 8일자 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9. 다시 Primary ROM으로 변경을 원할 경우 6번 항목부터 다시 진행하면 됩니다.  상기 사진은 다시 Primary ROM으로의 변경이 완료 된 모습 입니다.  (BIOS 날짜가 2020년 7월 16일로 Redundant ROM과는 차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HPE, 레노버델 서버워크스테이션기업용 노트북 등 IT 제품은 서버몬에서 견적받아보세요~

제품에 대한 상담을 희망하시면02-2026-5062 or sales@servermon.co.kr로 문의 주세요.

서버몬에서 운영하는 IT 쇼핑몰을 구경하시려면하단의 로고를 클릭해주세요.

 

댓글